호주의사

[홈베이킹] 집에서 비비빅을 만들어보자 본문

Home Cooking

[홈베이킹] 집에서 비비빅을 만들어보자

evelyngray 2021. 6. 19. 09:46
반응형

 

얼마전에 굳센 의지로 north richmond 다이소에 다녀왔다 ㅋㅋ

 

orz..역시 집에서 너무 멀어서 고행길이었는데,

생각보다 볼게 없어서 촘 당황했다..ㅎㅎㅎ 

일식 그릇 같은걸 기대하고 갔는데..의외로 매장이 작았음..;ㅅ;
가격은 개당 무조건 2.80$ ... 저렴한게 나쁘진 않았지만 생각보다 살게 없었다..ㅎㅎ

그래도 일본스러운 독특한 아이템들이 많아서 재미있었다 :)

 

삼각김밥틀이랑 같이 사왔던 아이스바틀.

집에 단팥통조림이 하나 있어서 심심해서 만들어본 비비빅 :P

 

 

팥통조림, 연유, 우유, 그리고 생수.

이거 비율이 중요한데.. 물:우유 비율을 = 1:3 정도로 넣고, 설탕은 더 안넣어도 된다.

연유는 취향껏..? 

 

한번에 잘 섞어서..

 

요 틀에 넣어서 굳혀준다.

몇시간 걸렸는진 기억이 잘... 

그냥 자기전에 만들고 낮에 먹으면 좋다.

 

 

벌써 몇개 빼먹은 모습..ㅋㅋ

첨에 꽁꽁 얼어 있으니, 뜨거운 물에 잠깐 담구었다가.. 저 빨대같은 부분을 잡고 꺽어주면? 

한번에 쏘옥 빠진다.

 

오호호, 제법 그럴싸한 비쥬얼 

살짝 녹아내렸다.

 

향도 비비빅과 흡사하다.

 

씹는 맛은 일품,

맛은 레알 비비빅과 비교하면 2%쯤 부족한 맛 ㅎㅎ

조금 더 달아야 하고, 물의 비율을 더 높이면 훨씬 비슷해 질 것 같다.

팥으로도 이미 좀 달아서.. 나는 설탕을 더 안넣었는데, 취향에 따라 가감해도 괜찮을 듯... ~

 

생각보다 많아서 얼음얼리는 틀에 넣어서 잔뜩 만들어 놓고 하나씩 우물우물..

 

반응형
Comments